이준원칼럼
조회 수 17908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주름을 치료하는 빛1.jpg

주름을 치료하는 빛2.jpg

주름을 치료하는 빛3.jpg


주름을 치료하는 빛

 

라디오전파에서 부터 자외선은 모두 전자파이다.

주파수는 높으면 높을수록, 파장은 짧으면 짧을수록 그 전자파에 따르는 에너지가 강하다. 그림에 나타난 전자파들만을 비교하자면 오른쪽으로 갈수록 파장이 길어진다. Gamma ray의 에너지가 가장 강하고 그 다음은 X-ray, 자외선, 가시광선 (무지개 빛), 적외선, 레이더, FM, 그리고 AM 라디오가 가장약하다. Gamma ray, X-ray, 일부 자외선 등은 유전인자를 파괴하는 전자파로서 암과 노화현상을 일으킬 수 있다. 햇빛에 노출되었을 때 인간의 피부에 지대한 노화현상을 일으키는 것이 햇빛속의 자외선이다.

 

자외선: 피부 노화현상의 주범

자외선은 3가지가 있다: 자외선 A, B, C.

에너지의 강도로 보면 자외선 C, B, A 순서로 가장 강한 것부터 약한 것의 차례이다.

 

자외선 A는 피부의 기미, 검버섯, 탄력상실, 주름, 처짐 등을 일으켜 노화현상의 주범이다.

 

자외선 B 15-20분 노출됐을 경우 피부의 콜레스테롤이 변형되어 비타민 D가 형성된다.

15-20분의 햇빛노출은 비타민 D의 생산으로 칼슘의 흡수를 증가 시키는 것 뿐 만 아니라, 면역력을 강화시키고 만성질환을 예방한다. 그러나 노출이 지나칠 경우, 일광화상과 피부암을 일으킬 수 있는 주범이다. 자외선 B는 유리창으로 차단된다. 따라서 유리창 뒤에서는 자외선의 손상에서 자유스러울 수 있다.

그러나 햇빛의 밝기는 같음으로 세로토닌의 분비는 영향을 받지 않는다. 창문 밖이나 안에서 45분 동안 햇빛을 쪼이면 우울증의 증상을 예방할 수 있다.

자외선 C가장 강한 전자파로 살균역할을 하나 피부암을 일으킬 수 있다. 자외선 C는 오존층이 차단하여 자외선 C가 지면으로 침범하는 것은 막아준다. 따라서 오존층의 파괴가 심해질수록 지구 표면까지 침범하는 자외선 C가 증가하고 몸의 최전방 방어 기관인 피부가 손상을 입을 수 있다.

자외선을 차단하는 Sunscreen Cream은 어떻게 사용해야 하나?

예를 들어 SPF 30이라고

쓰여 있는 sunscreen cream은 자외선 때문에 (특히 자외선 B) 생기는 피부화상을 30배 지연시킨다는 뜻이다. 만일 햇빛 노출 20분 후에 화상을 입는 피부에 SPF 30 sunscreen cream을 바르면 600분으로 지연된다. 그리고 그 효과를 최대화시키려면 햇빛 노출 30분 전에 약 30cc정도를 온 몸 (얼굴, 어깨, , 다리 등)에 고르게 발라야한다.

 

다음은 Sunscreen으로 차단 할 수 없는 주름의 요인을 살펴보자.

 

몸속의 불(): 노화현상을 일으키는 동물성 지방

피부에 주름이 생기는 또 다른 원인은 몸속에서 산화현상을 일으키는 동물성 지방질(기름)이다. 산화작용은 몸속에서 염증(: 고름)을 일으켜, 자외선 C와 같이 정상세포를 파괴시켜 노화현상인 주름을 일으킬 수 있다.

 

마음속의 불: 불만, 불신, 불안

마음속의 불만, 불신, 불안 또한 피부의 주름을 생기게 한다. 마음의 상태를 표현하는 두뇌의 신경세포는 얼굴의 표정을 일일이 그려놓는다.

 

자외선, 동물성 지방, 마음의 불로 인해 생긴 주름은 재생을 촉진시키는 LASER (Light Amplification by Stimulated Emission of Radiation)로 치료될 수 있다. 그러나 치료보다 더 중요한 것은 예방이다.

 

주름이 생기기 전에 주름을 예방하는 비결을 소개한다.

 

1. 무지개 빛: , , , , , , 보등 7가지 무지개 빛깔이 있는 음식을 섭취하자. 각 빛깔을 가지고 있는 음식들은 세포의 노화를 방지하고 재생시키는 강력한 항산화제 역할을 한다. 하루에 5-7서빙 (1서빙: 썰었을 때 약 1)을 섭취하자. 특히, 포도즙에 함유되어 있는 붉은 빛깔을 띠는 resveratrol은 아름답고, 예쁜 피부를 유지하는데 매우 효과적이다.

 

2. 생활 속의 운동: 생활 속의 모든 움직임을 운동으로 간주하자. 설거지, 비질, 청소, 무거운 것 옮기기, 씹기, 모든 관절을 위한 유연성 운동, 걷기 등을 나에게 생명을 부여하는 운동이라고 간주할 때 실제적인 효과가 있다. 하버드대학에서 호텔 미화 여직원들에게 그들이 하는 모든 일들이 운동이라고 교육시킨 후, 그들의 성인병의 증상들을 살펴보았는데, 교육 받지 않은 사람들 보다 월등한 증상감소 효과를 보았다. 생활 속의 모든 움직임을 운동이라고 생각하고 즐겨하자. 운동은 세포의 재생을 촉진시킨다.

 

3. 마음의 빛: 모든 영적인 깨달음은 마음의 빛이 된다. 불만, 불신, 불안이 제거된다. 다음 한자를 통해 마음의 빛을 비추어 보자.

 

인간()이 처음 창조 되었을 때는

영광의 빛(‘ ’)을 입고 있어 불()같은 존재였다. 피부가 타지도 손상되지도 않았다.

 

죄가 들어온 후, 사람이 영광의 빛을 벗게 되자 무화과 잎으로 벌거벗음을 가리려 앞가림을 하게 된다. 그 후 다양한 앞가림이 사용되고 있다. 화장품, 재물, 권력, 학위, 명예 등으로 벌거벗음을 가리려 끊임없이 노력하다가 흙으로 돌아가고 있다.

 

그런데, ()를 통해 하나님의 입으로부터 나오는 말씀()을 들어 흙()이 생명(‘)을 얻는다. 이것이 성화(聖花)이다.

그리고 사람이 두 팔을 벌리고

(+ = ) 하늘을 향해 어린양()을 보며 진정한 아름다움()을 누리다 보면 최초의 두 사람과 같이 빛을 입고(火 火) 영화()롭게 살게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