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마린다의대 이준원 박사가 말하는 현대의학과 생활의학 병행치료 모델 에덴요양병원

by 쉼터지기 posted Aug 23, 2012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로마린다의대 이준원 박사가 말하는 현대의학과 생활의학 병행치료 모델 에덴요양병원  에덴 이야기 

2012/08/24 08:00


로마린다의대 이준원 박사 '미국에는 생활의학을 적용하는 요양병원 많다' 

 

저는 미국에 30여 년 동안 있으면서 의학계에 종사한지는 25년 정도 됐습니다.

현대의학은 급성인 병에 걸렸을 때 당장 시술하고 치료하는 것에 매우 탁월합니다. 그러나 만성질환은 현대의학에 생활의학을 반드시 함께 수반해야 효과가 있지, 생활의학 없이는 한계가 있습니다.

미국에서도 수많은 다양한 모습의 요양병원들이 있는데, 그중에서도 순수하게 생활의학만 가르치며 생활화시키는 요양병원들이 셀 수 없이 많습니다. 그런데 한국에서는 올바른 과학적인 방법을 이용해서 효과적으로 병행하는 병원이 몇 군데 되지 않습니다. 열 손가락 안팎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한국에서는 비과학적인 민간요법들이 대단히 많습니다.

 

만성질환은 현대의학과 생활의학 병행치료 필수! 


생활의학을 빙자한 비과학적인 민간요법들이 많은 가운데, 제가 살펴본 바로는 박종기 원장님께서 전체적으로 주도하시는 에덴요양병원의 생활의학은 현대의학을 받아들일 것은 받아들임으로써, 현대의학을 무조건 배제하는 극단적인 병원을 무시하거나 무서워하는 대중이나 환자들의 걱정과 두려움을 감소시킵니다.

 

자연환경, 신체와 정신의 건강 모두 생각하는 에덴요양병원


에덴요양병원은 현대의학에 반응을 잘할 수 있도록 기본적인 환경을 조성해주는데, 실제적인 산수 환경, 지역적인 환경, 정신적인 환경, 식생활과 운동을 통한 전인적인 환경 등 이런 것들이 제가 봤을 때는 가장 아름답고 균형 있게 이루어져 있는 전인 요양병원이라고 확신합니다.

이처럼 현대의학과 생활의학을 균형 있게 잘 병행해서 활용하는, 권위 있는 에덴요양병원이 있다는 것은 대한민국의 큰 축복이라고 생각합니다.

 



 

[출처] 로마린다의대 이준원 박사가 말하는 현대의학과 생활의학 병행치료 모델 에덴요양병원|작성자 에덴